본문 바로가기
지식 정보

신조어 알아보기, 폼미쳤다,내봬누,중꺽마,모에모에큥,그잡채

by 노마드구디 2023. 7. 13.

신조어

MZ세대로 부터 시작되었는지 몰라도 신조어들이 종종 들린다. 알뜻 말뜻한 이상한 줄임말... 신조어를 알아보자. 몇개나 알고 있는지 살펴봅시다.

 

신조어 알아보기

- 폼 미쳤다

뜻은 "기량이 매우 좋다" 입니다.  영단어 "From (솜씨나 기량을 뜻하는 말)"과 정신이 나가 보통 사람과 다르다는  뜻의 '미쳤다'를 합한 말입니다. 

​폼 미쳤다 뜻에 따라 보통 칭찬의 의미로 사용하지만 비꼬거나 반어법으로 사용될 수도 있으니 잘 파악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스포츠를 좋아하다보니 많이 들어봐서 어느정도 알고 있는 말이네요.

- 내봬누

티빙에서 방영한 '환승연애2'에서 나온 말인 '내일 봬요 누나'의 줄임말. 

 

출연자인 "현규" 가 "해은" 에게 데이트 신청을 하면서 던진 직진 멘트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연하남의 설레는 플러팅 멘트 라며 많은 화재를 나으면서 2023 신조어 "내봬누" 라는 줄임말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이건 무슨 소리인가...싶습니다.

 

- 중꺽마

중꺽마는 "중요한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뜻을 가진 신조어랍니다. 아무리 강하고 어려운 상대를 만나더라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상황을 응원할 때 주로 사용해온 말입니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16강 진출이 확정된 후 선수단의 태극기에도 등장한 문장으로 MZ세대들 사이에서는 앞글자를 따 " 중꺽마 " 라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죠! 중요하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죠! 이제는 이것도 줄여서 쓰는군요!

 

- 모에모에 큥

요즘 SNS를 보다보면, 음식이나 음료에 "오이시쿠나레 오이시쿠나레 모에모에 큥" 이라고 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는데데요. 일본 메이드 카페에 방문하면 종업원이 음식을 가져다 주면서 하는 말로 음식이 맛있어지는 주문을 뜻한답니다. 일본 메이드 카페를 안가봐서 이해가 안되긴 합니다만, 한번 가볼까 봐요?!

 

- 그 잡채

먹는 잡채가 아니라 그 자체를 재미있게 표현한 말로 "그 자체" 를 "잡채" 로 바꿔 사용하는 MZ 신조어인데요. "최소"를 "채소"로 일부러 쓰는 것과 같은 모양으로 주로 아이돌 팬이나 SNS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신조어랍니다. " 이 상황 정말 황당 그 잡채 " 라는 식으로 주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맛있는 잡채가 이렇게도 쓰이는군요.

 

 

다섯개만 알아봤음에도 벌써 머리가 지끈 거립니다. 은근 중독성이 있으니 계속 더 알아보도록 해보죠. 저도 포스팅하면서 한번 읽어보고 적어도 보고 익숙해져야겠습니다. MZ세대들과 친하게 지내야겠다는 뜻이 아니라 그들의 문화를 이해하는 것도 비즈니스에서는 매우 좋은 방법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재미로 포스팅되는 신조어를 한번씩 살펴보면서 공감하는 재미도 있지 않을까요? 굳이 배울 필요까진?????

 

.

.

.

 

ps: 가볍게 보고 듣고 웃어 넘겨 보자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