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추천 리뷰

오케팅 추천도서, 책소개, 저자, 미리보기

by 노마드구디 2023. 1. 30.

특별하지 않아도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 세상에 없던 기발한 전략을 드디어 공개한다. 리스크 없이 상위 5% 부자가 되는 전략, 지금 바로 오케팅을 시작하라!
특별한 사람들만 부자가 되는 걸까? 그렇지 않다. 이 책의 저자도 특별하지 않다. 지방대 낙제생, 무 스펙 백수, 초짜 신입, 반지하 세입자, 실직자. 이런 그가 어떻게 상위 1% 부자가 되었을까? 이제는 부자 되는 방법의 패러다임을 바꿀 때다. ‘오케팅(Oketing)’으로 사고의 틀을 180° 전환하면 누구나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다. 오케팅은 개인과 기업, 제품, 서비스 등 어디에나 적용할 수 있는 생계형 마케팅 전략이다. 저자는 흔히 말하는 주식과 사업으로 성공하지 않았다. 말단 사원일 때부터 리스크 전혀 없이 오로지 오케팅만으로 상위 1% 부자가 되었다. 이 책에는 평범한 사람도 상위 5% 부자가 되는 방법이 담겨 있다.

책소개 

저자가 상위 1% 부자가 되기까지의 여정을 함께하다 보면 어느새 성공으로 향하는 길이 보인다. 특히 오케팅하는 방법을 보물선 항해에 빗대어 풀어내 누구나 쉽게 익히고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오케팅』은 오케팅을 실생활뿐만 아니라 모든 곳에 적용해 성공할 수 있는 사고력을 길러 준다. 직업이나 성별, 나이에 무관하게 누구나 읽고 배우는 데 막힘이 없어 삶의 질을 높이고 싶은 모든 이에게 희망을 선사한다. 특별하지 않은 사람도 특별해지는 전략, 오케팅을 익히고 실천한다면 95%와 다른 5%의 삶을 살게 될 것이다.

저자

오두환

저자는 ‘광고의 8원칙(광고 전략)’, ‘오케팅(마케팅 전략)’, ‘13가지 브랜드 법칙’, ‘브랜드 상대성이론’ 등을 특허 출원하여 해당 분야에서는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했다. 또 "광고의 8원칙" 책은 종합 베스트셀러 1위와 13주 연속 종합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오케팅"으로 17주 연속 종합 베스트셀러 1~3위를 달성했다. 이 업적으로 일반인들에게 브랜딩과 마케팅, 광고를 대중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사업가로서는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와 오케팅연구소, 닥터스웰스 대표로 활동하며, 보육원 후원단체인 굿닥터네트웍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 교육자로서 한국마케팅광고협회 주임교수, 명지전문대학교 교수, 검색광고마케터 등 5개 자격증 출제위원으로 인재 양성에 힘쓴다. 이 외에도 보건복지부장관상, 중소벤처기업부 후원 우수중소기업대상,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상, 해양수산부 후원 해양수산산업 대상 외 브랜드 혁신 경영자 대상,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인 대상 등 다수 수상했다. 컨설팅, 광고, 강의 활동을 통해 현대그룹 현대BS&C, 교육부, 여성가족부,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기주택도시공사(GH), 서울특별시 교육청, 경기도청, 한국관광공사, 현대아산, 머니투데이, 한국어촌어항공단, 국가경영전략연구원, 한국저작권위원회,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프로사진협회,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차병원 난임센터, 굿닥터병의원그룹(100여 지점), 모아치과그룹(40여 지점), 하니카네트워크(120여 한의원) 등 기관, 기업, 병원 2,000여 곳 이상이 저자와 함께했다. 특히 ‘5%가 되려면 95%와 다른 길을 가라.’, ‘정해진 틀을 거부해야 거부(巨富)가 된다.’, ‘마케팅은 만들고(make) 찾는 것(hunting)이다.’, ‘광고(廣告)는 널리 알리는 것이 아닌, 가치를 높이고 빛내는 것이다.(光高)’ 등의 말을 남겨 해당 분야에서 명언 제조기로 불린다. 그의 철학과 사상, 화법, 기법, 연구 결과는 확실히 독특한 매력이 있는 것으로 손꼽힌다. 현재는 ‘고민해결사 오두환’이라는 유튜브 채널로 독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미리 보기

13주 연속 베스트셀러, 국내도서 종합 베스트셀러 1위, 화제의 도서 "광고의 8원칙"의 저자 오두환, 이번에는 "오케팅"으로 당신의 삶을 뒤흔든다! 경영자, 직장인, 학생, 주부 등 누구에게나 오케팅이 필요하다. 오케팅을 반복하면 당신도 상위 5% 부자가 될 수 있다!
누구나 부자가 되기를 꿈꾼다. 또 어디서든 인정받기를 원한다.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피나는 노력을 한다. 하지만 특별한 전략 없이 무의식적으로 노력만 하면 성공으로 가는 길은 더딜 뿐이다. 똑같은 일을 해도 ‘방법’을 아는 사람은 어디서나 더 성공한다. 이 책은 바로 이 ‘방법’을 더 많은 이들에게 알려 주기 위해 세상에 나왔다. 리스크 없이 안정적으로 성공하는 방법, 바로 오케팅을 반복하는 것이다. "오케팅"은 95%와는 다른 사고방식을 일깨워 줌으로써 상위 5%가 되는 길로 이끌어 준다.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살고자 하는 모든 이들이 읽어야 할 필독서이다.
“미친놈아! 그게 될 거 같아?”
저자가 지금까지 살아오며 가장 많이 들은 말이다. 목표를 세우고 도전할 때마다 숱한 의심을 받았다. 새로운 일에 과감히 도전하는 족족 물음표가 꼬리표처럼 따라붙었다. 하지만 저자는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여긴 일들을 오케팅으로 하나하나 달성해 왔다. 지방대 낙제생, 무 스펙 백수, 초짜 신입, 반지하 세입자, 실직자.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평범한 사람이던 작가가 상위 1% 부자가 되기까지의 비법을 이 책 한 권에 아낌없이 쏟아부었다. 이 책은 단순히 근본 없는 정답을 제시하지 않는다. 상황에 맞는 해답을 도출하는 과정을 알려 줌으로써 독자들이 ‘지식’이 아닌 ‘지혜’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단편적인 설명 대신 깊이 있는 비유를 통해 사고를 확장할 수 있게 이끌어 준다. 오케팅을 반복하다 보면 누구나 전혀 다른 삶을 살 수 있다는 확신을 준다.
특별하지 않은 사람도 오케팅으로 특별해질 수 있다
성공하는 사람에게는 뭔가 대단히 특별한 점이 있는 것일까? 사실 그들 역시 평범한 사람이고 그렇게 대단하지 않다. 우리는 특별하지 않다. 그래서 더욱 사활을 걸고 특별해져야 한다. 이 과정에서 어디에나 통용되는 오케팅이 꼭 필요하다. 오케팅(Oketing)은 알파벳 ‘O’와 ‘Marketing’을 합성한 말이다. ‘O’는 뭐든지 ‘OK!’ 하게 만들 수 있고 동그라미처럼 순환한다는 뜻이다. 오케팅을 잘 활용한다면 뭐든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오케팅은 기업, 제품, 서비스, 개인 등 어디에나 적용 가능한 전략이다. 오케팅을 반복하면 경영자는 기업을 ‘특별하게’ 운영할 수 있다. 마케팅 담당자는 제품을 ‘특별하게’ 브랜딩 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특별하게’ 보이게 할 수 있다. 특별하지 않은 일반인은 자신을 ‘특별하게’ 브랜딩 할 수 있다. 오케팅은 직장인, 주부, 학생, 취업준비생 등 누구나 ‘특별하지 않아도 상위 5%가 될 수 있게 만드는’ 마법 같은 마케팅 전략이다. 무엇보다 생계형 전략인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익히고 활용할 수 있다. 이 책은 각자 처한 상황에 따라 다른 해답을 도출하는 법을 알려 준다. 따라서 오케팅은 나이와 직종을 막론하고 모두가 익혀야 할 전략인 셈이다. 특히 이 책에는 치열한 경쟁에서 승리하고 성공하기 위한 비법이 녹아들어 있다. 경영자나 직장인이 오케팅을 반복해서 실천하면 마케팅과 광고 역량이 비약적으로 상승할 것이다. 이제는 오케팅에 눈을 떠야 할 시대가 됐다. 오케팅을 모르는 사람보다 먼저 오케팅을 시작하라!

추천 도서

이 책을 사놓고 아직 다 읽지를 못했다. 너무 읽어보고 싶은 책이 많아서 순차적으로 읽으려 하다 보니 욕심만 많아져 제대로 읽는 책이 점점 줄어드는 느낌이다. 그래서 기록해 놓고 자주 쳐다보며 완독 하려 한다. 추천받은 도서이고 아직까진 추천도 하고 싶은 도서임에 분명하다.

 

댓글